티스토리 뷰

반응형

 

 

5장.  벼룩과 곡예사

호킨스 국립연구소에 몰래 잠입하는 호퍼
호킨스 국립연구소에 잠입한 호퍼는 그 속에서 윌을 찾는다.
윌을 찾던 중 인형과, 아이가 그린 듯한 그림을 발견하고 윌이 있다고 생각하고 윌을 계속 찾아 헤맨다.  호퍼는 윌을 찾아 헤매다 기이한 살아 있는 듯한 입구를 발견하게 된다.
그 입구로 손을 뻗는데 뒤에서 괴이한 소리가 들리고 사람들이 들어와 그의 목에 주사를 놓고  기절시킨다.


아이들은 윌이 했던 말을 되새겨 본다.  집 같지만, 어둡고 텅 비었고 춥다 ... 
이때 엘이 뒤집혔다고 말한다.
마이크는 엘이 이전에 윌의 위치를 보여 줄때 판을 뒤집었던 일을 기억해 낸다.
엘이랑 윌을 찾으러 갔을때 엘은 윌의 집으로 데려갔었다.
근데 윌은 없었지만 거기 있었고 보지 못한 거고 윌이 건너편에 있다면?
뒤집힌 곳에 있다면?

아이들은 <던전 앤 드래곤> 자료를 모아둔 것에서 "어둠의 계곡의 차원" 이라는 것을 발견한다.  '어둠의 계곡의 차원이라는 것은 이 세계의 어두운 반향 혹은 메아리이다.  부패와 죽음의 장소 이다.  엇갈린 차원 괴물들의 거처.  우리 곁에 있지만 볼 수 없는 곳이다'
또 다른 차원.  아이들은 엘이 또 다른 차원으로 가는 방법을 알거라 생각했지만, 엘은 모른다고 한다.

조나단은 집에 돌아와 아버지 로이가 와있는 것을 보고 불편해 한다.
조나단은 조이스에게 전에 말한 그 괴물이 다시 왔냐고 묻는다.
조나단은 아버지에게 돌아갈 것을 요구 하지만, 그는 엄마의 환각 증세를 부추기지 말라고 한다.

다음날 윌의 장례식이 치뤄지고, 조이스는 윌이 그림 그리던 것을 추억한다

호퍼는 집에서 깨어나고,  목의 주사자국을 확인해 보며 집에 도청장치가 설치되어 있는 것을 확인 한다 

경찰들은 호퍼서장에게 바버라의 차를 주경찰이 버스정류장에서 찾았다고 말해준다.

호킨스 국립연구소는 아이들의 대화내용을 감청하고, 호킨스 중학교로 사람을 보내 망가진 히스키트를 조사한다

조나단은 낸시와 함께 윌과 바버라의 실종지점을 확인하며, 그 현장에 다시 가보기로 한다.
그 괴물을 죽여 없앨 생각이다. 

아이들은 클락선생님에게 다른세계로 가는 방법을 물어본다.  
그는 이론상으로 엄청난 양의 에너지를 생성해야 하고 시공간에 틈을 만든 다음 문을 만들어야 한다고 한다.  이미 출입구가 있다면 중력과 자기장 환경에 영향을 줄테니 모를리 없다고 말한다

엘은 출입구의 위치를 모른다 하고, 아이들은 나침반을 이용해 입구를 찾아 나선다.  엘은 점점 불안해 진다.
아이들은 나침반을 따라 가지만 뭔가 나침반을 방해하는 것을 깨닫게 되고, 루카스는 나침반을 엘이 방해 했다고 생각하고 추궁한다.  엘은 위험하다 말하고
루카스는 엘이 윌이 뒤집힌 곳에서 죽도록 내버려 두고 있다고 화를 낸다.
엘을 두고 마이크와 루카스는 다투게 되고, 엘은 예전에 호킨스 국립연구소에서 실험 중 뒤집힌 세계의 괴물을 마주하고 도망치던 기억이 떠오른다.

엘이 사라졌다.


조이스는 윌의 아버지 로이가 윌의 사고보상금 때문에 왔다는 사실을 알게 되고,  분노한 조이스는 로이를 쫓아낸다.

호퍼는 조이스 집으로 찾아와 도청장치가 있는지 확인 한다.  그리고 조이스에게 그의 집이 도청 당했음을 말해준다.
그리고 그는 어제 영안실에 갔었고 윌의 시신이 가짜였음을 알려준다.  지금까지 조이스의 말이 옳았다고 한다.

낸시와 조나단은 어둠 속에서 괴물을 찾아 나섰다가 차에 치여 괴로워 하는 동물을 보고 총으로 안락사 시키려는 순간 무언가가 동물을 순식간에 끌고 간다.  동물이 끌려간 흔적을 따라가다 낸시는 조나단과 떨어지게 되고, 나무에 징그럽고 끈적이는 이상한 입구를 발견하게 된다.  

나라면 절대 들어가지 않겠지만, 그녀는 조나단을 기다리지 않고 그 징그러운 입구로 홀로 들어간다.
뒤집힌 세계에 발을 딛는 순간 이다.


그녀는 그곳에서 동물을 먹는 그 이상한 검은 형체의 괴물을 보게 되고 겁을 먹고 뒷걸음질 치는 순간 괴물에게 들키게 되고 비명을 지르며 도망치게 된다.  조나단은 낸시의 비명소리를 듣고 낸시를 찾는데 나무 앞에 그녀의 가방과 야구방망이만 있을 뿐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