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6장.  괴물



조나단은 사라진 낸시를 찾아 헤매이고, 낸시는 뒤집힌 곳에서 겁에 질려 조나단을 찾는다
서로의 목소리를 듣게 되고, 조나단은 낸시에게 목소리를 따라 오라고 한다.
낸시가 목소리를 따라 가던 중 괴물을 마주하게 되고 겁에 질려 괴물을 피해 숨는다.
낸시의 목소리가 들리는 곳으로 달려간 조나단은 나무의 뒤집힌 곳의 입구를 보게 되고, 입구로 낸시가 손을 뻗고 조나단이 끌어 당겨 꺼낸다.  그 순간 입구는 닫힌다.
조나단은 불안해 하는 낸시와 같이 있어 주고, 스티브는 낸시가 걱정이 되어 낸시 집으로 향하지만 조나단과 같이 있는 낸시를 보고 오해를 하게 된다.

호퍼는 조이스에게 호킨스 국립연구소에 갔던 일을 말한다.
연구소에는 아이의 방이 있었고, 아이가 대충 그린 그림과 인형 그리고 일레븐이란 글귀도 있었다고 알려준다.
호퍼는 윌의 방으로 의심 하지만 조이스는 윌의 그림을 보여주며 윌은 아니라고 한다.  (윌은 그림을 아주 잘 그린다)
그러자 호퍼는 테리 아이브스라는 여자가 제인이라는 딸을 잃었다고 정부와 브레너 박사를 고소한 사건을 말하며 주장은 허위로 결론이 났지만,

지금까지 우리가 찾아다니고 있던 아이가 윌이 아니라 다른 아이였다면? 이라는 의문을 제기한다.

낸시는 괴물이 사슴을 먹고 있었다고 윌과 바버라도.... 그렇게 되었을까 걱정 한다
조나단은 엄마 조이스가 윌과 대화를 했다고 윌이 살아 있다면 바버라도 살아있을지 모른다 위로한다.  낸시는 그렇다면 바버라가 그 곳에 갇혀 있는 것이라고 괴물을 다시 찾아야겠다고 한다.
낸시는 괴물이 포식자이고 밤에만 사냥하며 무리지어 사냥 하지는 않고 항상 혼자 있었다고 한다.  
바버라가 스티브 집에서 손을 베였고 어젯밤 사슴도 피를 흘리고 있었던 것을 떠올리며 괴물이 피를 감지하는 것 같다고 테스트를 해보기로 한다.

마이크는 사라진 엘이 집에 왔을 줄 알았는데 엘이 집으로 돌아오지 않아 걱정한다.
마이크는 더스틴에게 엘이 위험하다고 했다고, 우리를 배신한게 아니라 보호하려고 나침반을 교란한 것이라 말한다.
마이크는 루카스의 집으로 찾아가 사과 하지만 엘에 대한 의견 차이로 둘은 화해하지 못한다.

엘은 산속에서 일어나고, 마을로 내려와 마트로 가서 냉동와플을 꺼내고 특별한 능력을 써서 사람이 쫓아오지 못하게 하고 유유히 사라진다.
엘은 호킨스 국립연구소의 실험실에서 기억을 떠올린다.


호퍼와 조이스는 테리 아이브스를 찾아간다.
여동생는 뭔가 알아내려 왔다면 5년쯤 늦었다고 말한다.
조이스는 테리 아이브스에게 아들 윌이 일주일 가까이 실종된 상태라며, 딸 제인에 관해 묻지만 그녀는 미동도 없다.

루카스는 홀로 윌을 찾아 나서게 되고 집 앞에서 호킨스 전력 차량을 본다
더스틴과 마이크는 엘을 찾다가 마트 앞에 경찰과 모여 있는 사람들을 보고 엘을 떠올린다

테리 아이브스 여동생은 호퍼와 조이스에게 언니는 대학때 1950년대에 시작한 연구 'MK 울트라' 참여했다고 알려 준다.  
그들은 언니에게 마약이나 환각제.  주로 환각제를 투여하고 옷을 벗기고 격리 탱크에 가뒀다고 한다.  그 격리 탱크는 큰 욕조 같은 건데 소금물로 채워져서 둥둥 떠다니는 것이라고 한다.
모든 감각이 사라지고 느낄 수도, 볼 수도 없다고 한다.
그들은 정신의 경계를 확장하고 싶어 했고, 언니는 당시 임시 상태란 걸 몰랐다고 한다.
그리고 동생은 언니 테리 아이브스가 임신 후기에 유산했다고 말한다.
언니는 제인이 언젠가 돌아올 거라고 생각한다고 한다.  언니는 아이가 '능력'을 타고난 특별한 아이라고 했다 한다.
조이스가 어떤 능력인지 묻고 그녀는 텔레파시, 염력, 생각으로 할 수 있는 것들이라 말한다
그래서 언니는 그 나쁜 남자가 제인을 훔쳐간거라라고, 
공산당에 대적하는 무기라서   (역시 1980년대가 배경이다 보니 냉전시대 빠질 수 없습니다.)

조이스는 언니가 아이를 낳은게 사실일 가능성은 없냐고 묻고
그녀는 병원에서 받은 출생증명서도 없고 의사와 간호사 모두 유산이란 걸 확인해 줬다고 한다.  호퍼가 위장일 수도 있지 않냐고 의문을 제기하지만 동생은 동의 하지 않는다

조나단과 낸시는 괴물을 처치하기 위해 무기가 될 만한 것들을 구매한다.
낸시는 본인의 역겨운 험담이 적혀 있는 영화관 간판을 보게 된다.  낸시는 스티브의 따귀를 때리고 화를 내며, 오해라고 말하지만 스티브는 믿지 않는다. 

스티브...  너무나 짜증나는 캐릭터다.  
화가 난 스티브는 조나단을 도발하고  결국 둘은 주먹다짐을 하게 되고 조나단은 체포된다.

엘은 숲에서 냉동와플을 먹고 있다 마이크과 더스틴이 찾는 소리를 듣는다
마이크와 더스틴은 엘을 찾아 다니다 자신들을 괴롭히던 트로이를 만나게 되고, 트로이는 지난번 마이크와의 충돌때 전교생 앞에서 오줌 싸게 된 것에 원한을 품고 있었다.
트로이는 채석장의 물로 마이크가 뛰어내리지 않으면 더스틴을 죽이겠다 협박하고 마이크는 뛰어 내린다.  그때 엘이 나타나 특별한 능력을 발휘해 윌을 구해주고, 트로이의 팔을 부러뜨린다.

엘은 쓰러지고,
실험실에서 괴물과 접촉한 순간을 떠올린다.  브레너 박사 요구대로 이번에는 외면하지 않고 괴물에 접촉한다.  그 순간 괴물이 돌아보고 공포에 휩싸인 엘이 그녀의 능력으로 우발적으로 뒤집힌 세계로의 문을 열게 된 것을 떠올린다.

 

엘은 뒤집힌 곳의 문을 내가 열었다며 미안하다 사과하며  내가 괴물이라고 말한다.
마이크는 넌 괴물이 아니고 날 구해줬다고 한다.  

 


엘은 마이크, 더스틴과 함께 다시 마이크의 집으로 돌아온다.  마이크의 집앞엔 호킨스 전력 차량이 있다.

루카스가 나침반을 따라 간 곳은 호킨스 국립연구소.  
그 곳에서 군 트럭과 집 앞에 서있던 호킨스전력 차량을 보게된다.
루카스는 호킨스전력 차량이 이동하는 것을 보고 친구들의 위험을 직감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