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장. 욕조
집으로 돌아온 엘, 마이크, 더스틴
루카스가 무전기로 다급하게 무언가 말하지만 뭐라고 하는지 도통 알아 들을 수 없다.
루카스는 무전기를 통해 "놈들이 일레븐을 알아! 얼른 도망가! 나쁜 놈들이 와! 전부!" 라고 외치지만, 무전기 범위를 벗어나 정확하게 들리지는 않는다.
마이크는 나쁜놈이란 소리를 듣고 밖을 확인해 보니 의문의 호킨스 전력 차량이 1대 서있다.
호킨스 전력 차량들이 마이크네 집으로 몰려오고 위험을 감지한 마이크, 엘, 더스틴은 도망친다.
아이들은 쫓기게 되고, 루카스와 합류한 아이들은 게속 도망 치는데 앞 뒤가 차로 막히게 된다. 그러자 앞에서 달려오던 차량을 엘이 날려 버리고 도망친다.
아이들은 그렇게 무사히 도망치고 루카스는 엘에게 오해했음을 사과한다. 엘도 루카스에게 사과하고 마이크도 루카스에게 사과 하고 아이들은 모두 화해 한다.
조이스와 호퍼서장은 조나단의 체포소식에 경찰서로 오고
호퍼는 조나단 차에서 조나단과 낸시가 구매한 곰덫등을 보고 사무실에서 얘기하자고 한다.
마이크네 집에 호킨스 국립연구소 사람들이 와서 엘의 흔적을 조사한다.
그들은 마이크의 부모에게 마이크가 엘을 숨겨주고 있다고 하고 위험한 상황이라고 한다.
마이크 엄마 캐롤은 엘이 무슨 잘못을 했냐고 묻지만 그들은 위험한 상황이지만 이유를 알려 줄 수 없다고 한다.
브레너 박사는 마이크를 돕겠다고 말하며 자기들을 믿어 달라 하고 아들이 갈 만한 곳을 알려 달라고 한다.
루카스는 아이들에게 에너지국 실험실에 문이 있이 있을거라고 말한다.
아이들은 자기들을 찾는 헬리콥터를 보고 자전거를 폐버스 밑에 숨기고 버스 안에 몸을 숨긴다.
조나단과 낸시는 검은 괴물 사진을 호퍼서장과 조이스에게 보여준다.
그 때 트로이는 엄마와 경찰에 엘을 신고 하러 왔다. 호퍼서장은 진술서 받고 내보내라고 말하고 돌아서는데, 인상착의를 묻는 경찰에게 트로이는 머리카락이 없고 코피를 흘렸다고 말한다.
그 말에 호퍼서장이 다시 돌아서 트로이에게 묻자 머리를 민 상태였고 여자애처럼 보이지 않았다고 말한다.
그리고 이상한 걸 할 줄 안다고 말한다. 호퍼서장이 어떤거냐고 묻자
주춤하던 트로이는 사람을 날게 한다거나 지리게 한다고 대답한다. 호퍼가 그 애 혼자 였자고 묻자 트로이는 항상 멍청한 애들이랑 같이 다닌다고 말한다.
호퍼와 조이스, 조나단과 낸시는 낸시 집으로 왔다가 연구소 직원들이 있는 것을 보고 호퍼는 낸시까지 연루 되었다는 걸 그들에게 절대 알려선 안된다고 한다. 그리고 그들은 아직 마이크를 찾지 못했다고 말하며 갔을 만한 곳을 생각해 보라고 한다.
그때 조나단은 윌의 무전기를 생각해 내고, 집으로 돌아와 윌의 무전기로 긴급상황이라며 통신을 시도 한다.
스티브는 친구가 낸시의 험담 낙서가 심해도 너무 심했다며 화를 내며 다투게 된다.
스티브는 영화관으로 돌아가 낙서를 지운다. 갑자기 개과천선?
( 뭐지? 갑자기 개과천선이라도 하는건가? 분명 재수 없는 캐릭터 였는데.... )
아이들이 호퍼서장을 기다리는 그때. 에너지국 사람들이 아이들이 숨어있는 장소로 다가온다.
폐버스 밑의 자전거를 보고 버스문을 여는 순간 호퍼서장이 그들을 제압하고 애들을 데리고 윌의 집으로 간다.
마이크는 뒤집힌 곳에 대해 설명하고, 문에 대해서 말한다. 그때 호퍼서장이 이 문이 지하 있냐고 묻고 엘은 그렇다고 대답한다. 그러자 큰 물탱크 옆에 있냐고 다시 묻고 엘은 다시 그렇다고 대답한다.
조이스는 엘에게 윌과 연락할 방법이 있는지 묻고 엘은 그렇다고 한다.
낸시는 친구 바버라도 찾아줄 수 있는지 묻는다.
엘은 시도해 보지만 찾을 수 없고, 못 찾겠다고 슬퍼한다. 그러다 욕조를 보게 되고, 엘은 욕조에서 찾을 수있다고 말한다.
더스틴이 여자친구와 공포영화를 보고있는 과학선생님 클락에게 전화해서 감각차단 탱크를 어떻게 만드는지 묻고, 클락선생님이 알려준다.
모두 호킨스 중학교로 가서 합심하여 감각차단 탱크를 만든다.
조이스는 엘에게 윌과 가족을 위해 이렇게 까지 해주어 고맙다고 말한다. 곁에서 잠시도 떨어지지 않겠다 하고 너무 무섭다 싶으면 알려 달라 한다.
엘이 만들어진 감각차단 탱크로 들어가고, 엘은 뒤집힌 곳으로 간다.
엘은 죽은 바버라를 보게 된다. 죽은 바버라를 보고 무서워 하는 엘을 조이스가 달래주고,
엘은 진정하고 윌을 보게 된다. 윌은 힘없이 쓰러져 있고, 쓰러져 있는 윌에게 엘은 엄마가 데리러 오실거라 전해준다.
이에 윌은 힘 없이 "빨리요" 라고 대답하고, 이 대답은 무전기를 통해 전해진다.
엘은 윌에게 조금만 더 버티라고 말하는 순간 갑자기 윌이 연기로 사라진다.
엘은 윌의 이름을 외치다 일어나고, 능력을 사용한 엘은 지쳐 있다.
호퍼는 윌을 찾으러 조이스와 함께 간다.
조나단은 바버라의 죽음으로 슬퍼하는 낸시를 위로하고 낸시는 호퍼서장과 조이스가 미끼처럼 갔다며 가만히 못 있겠다 한다. 괴물을 죽여야 겠다고 말한다. 낸시와 조나단은 경찰서로 가서 빼앗겼던 무기들을 찾아 온다.
호퍼와 조이스는 호킨스 국립연구소의 철조망을 끊고 들어간다.
호킨스 국립연구소 사람들에게 둘러 싸이게 되고,
마르고 약해진 윌은 바이어스성에 숨어 있다가 괴물이 다가오는 소리를 듣는다.
윌이 잡힌 걸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