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8장. 뒤집힌 곳
호퍼서장과 조이스는 호킨스 국립연구소에 감금되어 취조를 받는다.
브레너 박사는 조이스에게 윌과 연락을 언제 어떻게 연락을 취했는지 묻는다.
윌을 잡아간 괴물이 이번주에 6명이나 잡혀갔다고 말하며 더 많은 아들과 딸을 잡아 갈거라며 그들을 구하고 싶다고 한다. 윌을 구하고 싶다고 조이스의 도움이 필요하다 말한다
그러나 조이스는 당신이 내게서 아들을 빼앗아 갔고 거기서 죽게 내버려뒀으며 윌의 죽음을 가장했다고 그의 요청을 거절한다.
호퍼는 전기충격 고문을 당하고 아는 모든 것을 말하라 심문 당한다
그들은 호퍼를 약물과다복용으로 꾸미려 하고 호퍼는 거래를 제안 한다.
본인과 조이스를 풀어주고 요구대로 해주면 윌을 찾을 거고 그러면 이 모든 건 없던 일로 하겠다고 한다.
마이크는 조나단과 낸시를 찾지만 없다. 조나단과 낸시는 아이들만 남겨 두고 괴물을 처치하러 갔다. (아니 도대체 왜 아이들만 남겨두는 건지 도통 이해가...)
조나단과 낸시는 조나단의 집에 덫을 설치하고 무기를 준비하고 괴물을 불에 태울 준비를 한다. (집안에서 태우면 어쩌겠다는 건지 갑자기 걱정이....)
브레너는 호퍼에게 엘이 어디 있는지 묻고 호퍼는 이 일을 비밀로 할테니 다른 남자애들 셋은 내버려 두라고 한다. 그러면 말하겠다고 한다. 브레너 박사가 거래를 받아들이고 호퍼와 조이스는 풀려 난다.
조이스와 호퍼는 보호복을 착용하고 뒤집힌 곳으로 들어간다.
호퍼서장은 뒤집힌 곳에서 죽은 딸 사라를 떠올린다.
낸시와 조나단은 피로 괴물을 유인한다. 조나단과 낸시는 괴물이 나타나기를 기다린다.
긴장감이 감도는 그때 스티브가 조나단에게 사과하려고 조나단의 집을 노크한다. 스티브는 낸시 손의 피를 보고 걱정이 되어 조나단의 집으로 들어온다.
조나단의 집에 들어온 스티브는 휘발유 냄새에 못이 박힌 야구방망이를 보게되고... 조나단과 낸시는 스티브에게 당장 나가라고 하고, 스티브가 어리둥절해 하는 사이
빛이 반짝이고, 천장을 뚫고 괴물이 나타난다. 낸시가 총을 쏘지만 소용이 없다.
낸시, 조나단, 스티브는 윌의 방으로 달아난다. 괴물이 들어오길 기다리는데 아무런 소리도 들리지 않자 다시 방 밖으로 나온다.
조나단과 낸시는 괴물이 돌아올거니 스티브에게 나가라고 한다. 겁에 질려 뛰쳐 나간 스트브는 도망치려다 집 안에 빛이 깜박이는 것을 보고 다시 들어간다.
어둠 속에서 괴물이 조나단의 뒤로 나타나 조나단을 덮친다. 낸시가 총을 쏘아 보지만 소용이 없다. 그때 돌아온 스티브가 야구방망이로 괴물을 공격해 덫에 걸리게 한다.
괴물이 덫에 걸리자 조나단이 불을 붙이고, 다시 소화기로 불을 끄고 확인 하는데 괴물의 흔적이 없다.
그 시각 호퍼서장과 조이스는 뒤집힌 곳에서 윌의 집으로 들어선다.
호킨스 중학교에 남은 아이들은 초콜릿푸딩을 찾아 옆건물로 이동하고 마이크는 엘에게 이 상황이 끝나면 학교 무도회 스노우볼에 같이 가자고 한다.
마이크가 엘에게 뽀뽀를 한다. 귀여운 아이들이다.
마이크가 자동차 조명을 보고 반가워 나가 보니 그들은 호킨스 국립연구소 사람들이다.
아이들은 도망치기 시작하지만 결국 들키게 된다. 그들이 앞뒤로 총을 겨누자 엘이 능력을 발휘해 제압한다. 그리곤 쓰러진다.
브레너 박사가 나타나 아이들을 제압하고 엘을 데려가려 한다. 그때 조명이 깜박이고 괴물이 벽을 뚫고 나온다.
혼란을 틈타 아이들은 엘을 데리고 도망치고, 괴물은 브레너 박사를 덮친다.
호퍼서장과 조이스는 뒤집힌 곳에서 죽은 낸시를 발견한다.
그리고 길쭉한 뱀 같은 것이 입속에 들어가 있는 윌을 발견한다.
호퍼가 그것을 빼내고 쇠약해진 윌을 무사히 데리고 나온다.
엘과 아이들이 숨어 있는 곳에 괴물이 들어오고 엘이 말리는 마이크를 뿌리치고 괴물에게 다가간다. 엘은 마이크에게 잘 있으라는 인사를 남기고 괴물과 함께 사라진다
윌은 병원에서 치료를 받고, 아이들은 윌이 살아 돌아와 기쁘다.
낸시도 그 모습을 보며 기쁘지만 바버라를 생각하면 슬프다.
병원에서 나오는 호퍼서장에게 낯선 차가 다가온다.
한달 후 모두 일상으로 돌아 왔다.
사총사도 다시 마이크네 지하 아지트에 모여 예전처럼 게임을 한다.
조나단이 윌을 데리러 오고 마이크는 문득 엘이 생각이 난다
낸시는 조나단에게 크리스마스 선물로 카메라를 건넨다.
스티브와 낸시는 사이가 다시 좋아졌다.
호퍼는 음식을 챙겨서 나무상자에 넣어 둔다. 와플과 함께... ( 와플? 엘 인가?? )
윌은 가족과 함께 즐거운 크리스마스 저녁을 맞이한다.
윌은 화장실에 가서 기침을 하다 벌레를 토해낸다. 그 순간 같은 공간 뒤집힌 곳이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