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2장. 핼러윈의 괴물
시즌1 마지막 장면으로 시작한다,
엘은 마이크에게 인사하고 괴물과 함께 사라진다. 사라진 엘은 뒤집힌 곳에서 눈을 뜬다. 엘은 입구를 발견하고, 뒤집힌 곳에서 빠져나온다.
빠져나온 엘은 마이크의 집으로 향하지만 마이크 집앞의 차량을 보고 발길을 돌린다.
그들은 마이크 가족에게 모든 일을 극비로 부치고 일상으로 돌아가라고 한다.
엘은 그들을 피해 숨는다
밖으로 나가지 못하는 답답한 생활을 하고 있는 엘은 핼러윈에 분장을 하고 밖으로 나가겠다고 하지만 걱정이 많은 호퍼서장은 나가는 순간 위험하다고 허락하지 않는다.
대신 5시15분까지 사탕을 사서 돌아오기로 약속한다.
조이스는 윌이 그린 그림중 폭풍속에 괴물을 보고 발작이 또 일어 났는지 물었지만 윌은 그냥 본인이 쓰는 이야기의 스케치라고 답한다.
조이스는 윌이 그린 그림이 영 마음에 걸려 호퍼서장에게 보여주고 그림의 배경이 집앞의 풍경과 정확히 일치해 불안하다.
조이스는 윌이 발작을 설명할 때 악몽이 아니라 실제 겪은 일처럼 말한다고 하고, 호퍼는 악몽이 아니라 회상이라고 한다.
그는 트라우마가 수긍이 간다며 이제 1주년이 다가오고 다들 예민하다 말한다.
앞으로 몇 주는 지켜봐야 할 것 같다 말한다. 시간이 지나면 예전 같을 순 없지만 나아질 거라 한다
핼러윈데이에 사총사는 고스트버스터즈로 분장한다. 고스트버스터즈로 분장하고 학교에 갔으나 학교에 분장하고 등교한 아이들은 사총사 뿐이다.
낸시는 바버라의 죽음에 죄책감을 느낀다. 낸시는 스티브에게 아무렇지 않은 척 지내기가 힘들다고 한다. 낸시는 바버라의 부모님께 사실을 알려야 한다고 말하고 스티브는 그랬다가 걸리면 우릴 감옥에 처넣을거고 가족까지 죽일지 모른다고 한다. 무슨 짓이든 할 놈들이니 현실적으로 생각해야한다고 한다.
호퍼서장은 이번에는 유진이 메릴이 유진의 농장에 독을 뿌렸다는 신고를 받는다
호퍼는 대수롭게 생각하지 않았지만 유진은 본인의 농장뿐 아니라 거의 모든 밭을 거덜냈다는 말에 호퍼는 이상함을 감지하고 호퍼는 농장들을 돌아 보며 조사 한다.
조이스의 남자친구 밥은 사탕 얻으러 가는 윌에게 캠코더를 준다.
전학생 맥스도 사총사와 합류하여 사탕을 얻으러 다니고, 마이크는 맥스가 못마땅하다.
윌은 계속 캠코더로 촬영하먀 딘;거, 윌이 친구들과 떨어진 사이 갑자기 아이들이 나타나 괴롭히고, 쓰러진 윌은 뒤집힌 세계에 들어가게 된다.
마이크를 불러 보지만 아무도 없다. 괴물이 나타나고 윌은 괴물을 피해 도망치기 시작한다. 구석에 몸을 숨기고 있는데 마이크가 윌을 부르고 그 소리에 다시 윌이 현실 세계로 돌아온다.
핼러윈 파티에 참석한 낸시는 괴로움에 술을 과하게 마시고 말리는 스티브와 다투게 되고 스티브가 집에 데려다 준다고 하지만 스티브가 아무렇지도 않은 척하고 있다고 비난한다.
굳이 따지자면 바버라는 낸시 때문인데 왜 스티브를 비난하는지 난 이해가 가지 않는다.
스티브는 낸시를 떠나고 때마침 핼러윈 파티에 참석한 조나단은 스티브가 떠나는 모습을 목격한다.
마이크는 불안해 하는 윌을 집으로 데려오고, 윌은 마이크에게 우리세계와 뒤집힌 세계 사이에 낀 것 같다고 한다. 어떤 소리가 사방에서 들리고 거대한 그림자 같은 게 하늘에 떠 있는데 살아 움직였고 윌에게 다가왔다고 말한다.
윌은 다른 애들은 이해 못할 거라고 말하지 말라고 하고, 마이크는 일레븐은 이해할거라고 한다.
조나단은 술 취한 낸시를 집에 데려다 준다.
호퍼서장은 농장을 조사하다 엘과의 약속을 떠올리고 급히 엘에게 향한다.
호퍼가 급히 돌아 오지만 엘은 화가 나 있다.
엘은 능력을 이용해 마이크를 찾아가고 엘은 마이크를 그리워 하며 눈물 짓는다.
사탕을 얻어 집으로 돌아오는 더스틴.
쓰레키통이 크게 요동치는 걸 보게 된다.
더스틴은 긴장하며 쓰레기통을 열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