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장. 잃어버린 소녀
엘은 이모에게 엄마가 무지개 방에 있던 여자애를 계속 보여 주었다고 한다. 그 애를 찾으라는 것 같다고 하고, 이모는 엄마가 실종된 애들 서류를 모아둔 것을 보여 주고 엘은 엄마가 보여준 아이를 찾게 된다.
엘은 능력을 이용해 사진 한 장으로 그 여자아이가 있는 곳을 찾아낸다. 손목의 숫자 문신으로 서로 확인하게 된다.
넘버8 과 넘버11
엘은 넘버8 칼리에게 그간의 이야기를 해주고 칼리의 능력을 묻자 내가 원하는 대로 사람들이 보게 한다고 한다.
칼리는 본인 무리들에게 엘이 이미지만 갖고도 사람을 찾을 수 있다며 내일 한 건 하자 한다. 무슨 한 건 일까?
엘의 고통을 덜려면 필요한 일이라고 한다.
엘은 능력으로 호퍼가 엘에게 한 무전 연락을 듣게 된다.
칼리는 엘의 능력을 끌어올려 주었고, 칼리는 그동안 호킨스 연구소에서 그녀를 괴롭혔던 이들을 찾아 내어 복수하고 있었다. 복수의 대상으로 칼리가 보여준 사진 중 엘은 엄마에게 전기충격을 줬던 남자를 알아 보고 그 남자가 있는 곳을 알아낸다.
근데 칼리는 우리 엘을 왜 펑크족으로 만든걸까 ?
엘은 칼리의 무리들과 가면을 쓰고 그 남자 레이의 집에 침입한다. 레이 앞에서 칼리와 엘은 가면을 벗는다. 그는 브레너 박사가 시키는 대로 했다고 하며 브레너 박사 찾는걸 도와 주겠다고 한다. 엘은 브레너 박사는 죽었다 말하지만, 그는 살아 있고 브레너는 날 믿으니 도와주겠다고 한다. 그러자 칼리는 살아 있다면 엘이 찾을 수 있다고 하며 엘에게 그를 죽이라고 한다. 분노한 엘이 그의 목을 조르는데 순간 그가 딸들과 찍은 사진을 보게 된다. 엘은 차마 죽이지 못한다. 같이 침입했던 칼리의 무리가 방에서 경찰에 신고하고 있는 애들을 보게 되고,
칼리는 계속 엘에게 죽이라고 종용하지만, 엘은 죽일 수 없다. 그러자 칼리가 죽이려 하고 엘은 그를 죽이지 못하게 막는다. 그때 경찰이 출동하고 칼리의 무리와 엘은 차를 타고 도망치기 시작한다.
칼리는 엘에게 자신도 예전엔 너 같았다고 한다.
여기는 감옥이 아니니 언제든 그 경찰한테로 돌아갈 수 있고 아니면 여기 남아서 네 엄마 복수를 할 수 있다고 한다. 그러면서 같이 상처를 치유하자고 한다.
엘은 마이크와 호퍼생각을 하다 위험을 감지하게 된다.
경찰들이 칼리의 아지트로 진입한다. 칼리의 능력으로 경찰들은 눈 앞에 두고도 찾지 못한다.
엘은 친구들의 위험을 감지하고 돌아가겠다고 하고, 칼리는 돌아가도 걔들은 널 구해주지 못한다고 한다. 그러자 엘은 내가 구해줄 수 있다고 한다. 그렇게 칼리와 엘은 헤어진다.
엘은 돌아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