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9장. 문
마이크와 포옹하는 엘
마이크는 호퍼서장이 엘을 숨기고 있었다고 화를 내고 호퍼는 사과한다.
맥스가 엘을 보고 악수를 청하지만 엘은 그냥 지나친다. (귀여워. 질투라니)
조이스는 엘에게 뒤집힌 세계와 연결된 문 앞에 데려다 주면 닫을 수 있는지 묻고 엘은 닫을 수 있다고 한다. 호퍼는 엘에게 예전과는 다르고 들어가면 괴물같은 개들(데모도그) 이 가득 할 거라 걱정 하지만 엘은 할 수 있다고 한다.
마이크는 엘이 문을 닫게 되면, 뇌가 죽으면 몸통도 죽기 때문에 윌도 같이 죽게 될 거라 한다. 그러자 조이스는 괴물이 추운걸 좋아하는데 계속 원하는 대로 해줬다고 괴물이 바이러스고 윌이 숙주라면 숙주에서 못 살게 쪄죽여 줘야 한다고 한다. 윌을 아예 모르는 곳으로 데려가기로 하고 호퍼가 엘과 지냈던 장소를 알려 준다. 조나단은 괴물이 윌에게서 빠져나오면 무전으로 호퍼에게 알려주기로 한다.
스티브는 낸시에게 조나단이랑 같이 가라고 하며 자기가 애들을 돌보겠다고 한다. 이렇게 조나단이랑 연결해 주는 건가?
엘과 호퍼는 연구소로 문을 닫으러 가고, 가는 동안 화해한다.
윌의 집에 있는 아이들은 데모도그를 유인해서 길을 터줄 작전을 짠다.
터널로 들어가서 먹이를 공급하는 허브에 불을 붙이면... 데모도그들이 총출동할 거고 그럼 왔던 길로 다시 돌아가고 우리가 없는 걸 알 때쯤 엘이 문에 도착할 거라 한다. 스트브는 위험하다고 절대 안된다고 말린다.
그때 빌리가 맥스를 찾아 윌의 집으로 찾아와 빌리와 스티브가 싸우게 되고 스티브가 빌리에게 밀리고 있을때 맥스가 윌의 수면주사를 빌리에게 꽂는다.
맥스는 빌리의 차키를 챙겨 운전해서 정신 없는 스티브를 데리고 루카스, 더스틴과 함께 농장에 도착한다. 정신 차린 스티브는 아이들과 함께 터널로 들어가고
조나단, 낸시, 조이스, 윌은 엘이 지내던 곳으로 가서 윌을 침대에 묶고 벽난로 뿐만 아니라 전기 난방기 까지 다 켠다. 윌이 깨어나고 너무 아프다고 괴로워 한다. 조이스는 약해지지 않고 온도를 더 높이고
엘과 호퍼는 연구소에 도착한다.
호퍼박사는 연구소에서 다친 오언스박사를 발견하고 이번일이 잘 해결되면 엘이 평범하게 살 수 있게 도와 달라고 한다.
아이들은 허브에 도착하고 기름을 뿌리고 불을 붙인다.
호퍼가 입구 근처로 가자 데모도그들이 너무 많다. 호퍼가 조심스레 입구로 진입 하는데 데모도그들이 갑자기 이동한다. 윌의 몸에서 괴물이 나가고 조나단이 호퍼서장에게 무전으로 문을 닫으라 한다. 엘은 입구로 내려가고 능력을 발휘해 문을 닫는데 성공한다.
한 달 후
머레이 바우먼이 희석시킨 이야기로 미국 에너지국 소속 고위 직원 몇몇은 바버라의 죽음이 연구소 잘못이었음을 시인 하게 된다. 호퍼는 오이언 박사를 만나고 박사는 엘이 평범하게 살 수 있도록 제인 호퍼의 출생 증명서를 만들어 준다.
스티브가 더스틴을 스노우볼에 데려다 주고 (이젠 절친된 듯)
스노우볼에 나타는 엘. 마이크와 춤춘다. 귀여운 커플
루카스와 맥스 뽀뽀 엘과 마이크 뽀뽀
귀여운데.... 왜 마지막 장면이 뒤집히는 건데~~~~~ ㅠㅠ